카테고리 없음

일본 각현(도) 지역 맛집 음식....소개입니다...

just van 2020. 7. 4. 08:48

 

 

미야기 현

큐탄야끼 (소혀구이) 

 

미야기의 "牛タン焼き"은 그 지명도의 높이나 소재 자체의 맛이 고 평가 요인에. 또 다른 현에 비해서 월등히" 두툼하다"라고의 목소리도 많이 전해졌습니다.

 

 

 

아이치 현

히츠 마브 시

159

"장어 덮밥"는 장어 구이로 한 장어를 1잔째는 그대로 2잔째는 고명을 얹고 전혀와 3잔째는 뜨끈뜨끈한 국물을 쳐서 먹는 것이 특징. 마지막 1잔은 가장 좋아하는 먹는 방법을 먹는 것이 나고야류

 

 

 

홋카이도

징기스칸

 

바다에 둘러싸인 홋카이도에서 해물 요리를 누르고 당당히 제1위에 오른 것은 "징기스칸". 다른 현과는 맛과 양이 전혀 다르다는 목소리나, 코스트 퍼포먼스가 좋다는 등의 소리가 많이 전해졌습니다.

 

 

사가현

호각의 오징어 요리

 

사가 현 북부의 가라쓰 시 요부코 쵸우에서 잡혀켄사키이카. 현지에서는 "한치"이라고 부르는데 일반적인 오징어와 별도. 호각의 오징어를 만끽한다면, 우선은 회에서. 코리 코리와 한 식감의 두꺼운 몸은 씹을수록 단맛이 입 안에 퍼집니다.

 

 

 

시가현

근강우 요리

시가현이 자랑하는 브랜드 와규"근강우(우미우시)". 그 옛날 장군의 가문에 헌상된 일본 최고의 와규인, 코베·마츠 자카에 나란히 세대 와규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풍성한 자연과 양질의 물에 풍족한 환경에서 자란 근강우의 맛은 일품!

 

 

 

미에현

마쓰사카 소 전골

"마쓰사카 소의 스키야키"은 맛이 듬뿍 담긴 고급 마쓰사카 소를 설탕과 참을 수, 소량의 다시마 국물에 굽다 줍니다. 입에 넣은 순간의 향기가 좋은 향기와 녹아 내리는 고기의 품위 있는 달콤함이 브랜드 소만의.

 

 

 

기후현

히다 소의 스테이크

 

섬세한 힘줄의 비옥한 맛이 특징"히다 소"는 간단하게 굽다 준 스테이크가 인기. 사라지면서 사라지는 부드러운 식감과 입 가득 퍼져고기 맛은 그야말로 일품!

 

 

 

효고 현

고베 쇠고기 요리

세계도 주목하는 일본 굴지의 브랜드 와규"코베(소". 육질은 치밀한 다른 와규보다 지방의 녹는점이 낮아서 입 안에 넣는 순간에 기름 맛이 퍼지는 슥 녹아 없어지는 느낌이 특징. 살코기도 품위 있는 달콤함을 즐길 수 있습니다.

 

 

 

쿠마모토현

말 고기 요리

 

다른 고기보다 저칼로리 저지방 저 콜레스테롤, 고단백 영양가가 높은 말 고기는 구마모토 현을 대표하는 식재. 신선한 말 고기 회는 기름이 하얗게 녹는 느낌입니다. 샤브 샤브와 말 호르몬의 튀김 등 산지만의 요리도 다수.

 

 

 

이시카와 현

눈볼대 요리

고급 어종으로 알려진 눈볼대는 점잖은 맛으로 구워도 어떻게 좋다. 쥬왓토 일묘미 있는 기름에서 " 흰 토로"등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신선하다 때문에 맛 볼 수 있는 소재 본래의 맛에 입맛.

 

 

 

카가와 현

사누키 우동

 

이미 전국구가 된 "사누키 우동"지만 역시 본고장의 맛은 각별하다. 여데아가쯘 면을, 삶은 국물과 함께 사발에 옮겼다"카마 아게" 삶은 국수를 한번 냉수로 매고 다시 탕에서 떠서 다시즙을 걸었다"내기"등 좋아하는 먹는 방법을.

 

 

 

가고시마 현

고기 요리

 

전국적으로 인지도가 높은 가고시마 현의 고기. 안에서도 "버크셔"은 섬세하고 싱싱한 탄력 있는 육질이 일품입니다. 지방 융점이 낮아서 입에 넣으면 살짝 녹아 은은한 단맛을 느끼면서도 담백한 아토미.

 

 

 

 

후쿠오카 현

모츠나베

제이차 세계 대전 후에 하카타 지역에서 퍼진 가지는 것과 부추를 냄비에 넣고 간장 맛에서 익힌 요리가 뿌리. 생선 국물에 간장이나 된장 맛으로 마무리한 수프에 취미소시의 마늘과 고추를 넣고 마지막 마무리에 짬뽕 면을 사용하는 것이 하카타류입니다.

 

 

 

시즈오카 현

벛꽃 새우의 굴튀김

 

시즈오카에서에 지나지 않은 신선한 사쿠라 새우를 사치하게 쓰고 계절의 야채와 함께 기름에 튀긴 "사쿠라 새우의 굴튀김"은 양게타테의 바싹하게 한 식감과 고상한 단맛이 모이지 않는 일품.

 

 

 

 

돗토리 현

솔잎 게 요리

대게의 가운데도 성장한 수컷을 "솔잎 게"라고 부르며 11월 상순부터 3월, 해일이 다가오다 일본해에서 조업을 합니다. 보람 있는 몸을 곱씹을 정도로 느끼는 점잖은 단맛은 바로 톳토리를 대표하는 겨울의 미각.

 

 

 

히로시마 현

오꼬노미야끼

 

얇게 구운 시트에 수북이 담은 잘게 썰어 양배추, 하늘 카스나 이카천, 청네기, 콩나물, 삼겹살을 차례로 태우고 야끼 소바와 계란을 끼게 굽는 것이 히로시마식"오꼬노미야끼". 맛있게 하려면 숙련된 기술이 필요합니다.

 

 

 

 

미야자키 현

미야자키 토종닭 요리

 

미야자키 현과 하면 닭고기가 유명하지만, 그 중에서도 키리시마 산록에서 옛날부터 사육되고 맛 성분을 듬뿍 담은 즙이 많은 "가로 지토 닭(지토개)"이 인기. 이제는 브랜드화가 진행되어, 전국으로 지명도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와테 현

모리오카 냉면

 

모리오카시의 명물 국수"모리오카 냉면". 일반적인 냉면보다 면이 굵은 탄력이 강한 것이 특징. "느낌이 뭐라고도 못하고 좋은 ""가게에 들려서 양념이 다른 수프를 음미비베루 것이 즐겁다"등의 목소리가 전해졌습니다.

 

 

 

도야마 현의 

흰새우 굴튀김

 

" 흰 새우 굴튀김"은 "토야마만의 보석"이라고도 불리는 고급 요리 재료 흰 새우를 굴튀김에 함으로써, 뿌리 뿌리의 몸이 바삭 바삭의 식감으로 변화. 품위 있는 달콤함이 못 견디겠다!

 

 

 

 

고치현

가다랑어 요리

고치 현과 하면"가다랑어 요리". 선도 발군의 가다랑어를 짚 프라이한 " 때리기"는 한조각이 너무 두꺼운 마늘을 곁들여서 먹는 것이 고치류 고치 현에서는 1년 중 가다랑어가 나돌고 있는데 봄의 맏물 가다랑어, 가을이 돌가쯔오가 특히 좋다.

 

 

 

도쿄도

에도 마에 스시

세계에서 "SUSHI"의 애칭으로 알려진 일본 음식의 대명사"에도 마에 스시". 도쿄 만의 신선한 생선 자체의 능숙함은 물론"초밥 장인의 솜씨가 살아 있다""에도의 운치를 느끼는 명소가 많다"등의 목소리를 모았습니다.

 

 

 

 

후쿠시마 현

키타카타 라면

압도적 인기였던 기타카타 시 주변의 귀지 라면"키타카타 라면". 맛있는 것은 물론, 점포 수가 많다 먹으러 돌아다니기도 즐길 수 있습니다.

 

 

 

 

 

오키나와 현

소오키 소바

곁이라는 이름이지만, 메밀 가루가 아니라 밀가루로 만든 굵은 뒤틀린 형상의 면을 사용합니다. 그 독특한 식감은 미리 삶은 면에 기름을 묻히는 것에서 생겨난 것. 생선 수프와 뼈 있는 돼지 고기 토핑이 특징.

 

 

 

토치기현

우쓰노미야 만두

도치기 현을 대표하는 귀지 음식"우쓰노미야 만두". 휴일에는 만두를 찾아 현외로부터도 많은 사람들이 찾는 줄을 설 만큼 문전성시. 매년 열리는 우쓰노미야 만두 축제는 만두 좋아한다면 한번 가고 싶은 행사다.

 

 

 

야마구치 현

복어 요리

일본에서 어획되는 천연 복어 8할 이상이 모이는 야마구치 현 시모노세키시는 복어의 거리로서 알려지고 있습니다. 고급 상점에서 서민적인 가게까지 많이 모인 회, 초밥, 냄비, 튀김 등 먹는 방법도 다양하다. 9월 하순부터 2월경까지 제철인 계절입니다.

 

 

 

 

오사카부

타코야키

오사카의 소울 푸드"타코야키". 중에서도 미나민 타코야키점의 격전지에서, 타코야키의 위에 얼음을 얹은 여름 사양의 변종에서 소스 없이 국물과 낙지의 맛으로 승부 하는 것까지 바리 에이션 풍부.

 

 

 

아키타 현

키리탄포 나베

아키타 명물의 키리탄포가 들어갔다"키리탄포 나베". 히나이 토종닭에서 국물을 취한 국물 본격적인 맛은, 현외에서는 못 먹는다고 칭찬의 소리를 모았습니다.

 

 

 

 

나가노 현

신슈 메밀 국수

"신슈 메밀 국수"은 나가노 현 내에서 제조된 메밀 가루를 40%이상 함유된 " 말린 곁"을 말합니다. 그 지명도의 높이나 제공 업소가 많음에서 압도적인 지지를 모았습니다.

 

 

 

 

오이타현

닭 튀김

이름 그대로 닭고기 튀김의 것. 적당한 크기로 자른 닭고기에 간장, 마늘 등으로 밑 간을 달고 튀김옷을 입혀서 기름에 튀기고 완성. 먹기 직전 폰즈와 천츠유을 붙이겠습니다. 오이타 현 특산 카보스를 곁들여서도 좋다.

 

 

나가사키 현

나가사키 짬뽕

고기나 야채 등 수십 종류의 만두소를 돼지 기름으로 볶아 돈코츠와 닭에서 찍은 국으로 맛을 갖춘 뒤에 전용의 국수를 넣고 끓입니다. 나가사키 짬뽕의 면은 "당나라 아."라고 불리는 나가사키 현 독자적인 간수를 사용하여 만들어지기 때문에 독특한 풍미가 있습니다.

 

 

 

 

아오모리 현

조개 구이 된장

가리비의 조가비를 냄비 대신 조리하는 쓰가루의 향토 요리"조개 구이 된장". 밥 반찬에도 술의 안주가 최고라 칭찬의 소리를 모았습니다.

 

 

 

 

에히메현

도미 밥

세토 나이 카이에 접한 에히메 현은 일본 굴지의 도미 어획량을 자랑합니다. 생선의 도미를 통째로 구이, 간장이나 소금으로 양념하고 지은 밥 위에 싣고 더욱 가열되고 완성시키는 "도미 밥"은 산지니까 맛 볼 수 있는 사치스러운 맛.

 

 

 

 

쿄토부

경 가벼운 식사

보는 눈이 섬세하고 아름답다"경 가벼운 식사"는 사계절에 맞춘 담는 방법, 소재 본래의 맛을 살린다 고상한 양념 등 눈에서 맛 보는 혀로 즐길 수 있는 접대 요리. 교토 특유의 멋 있는 분위기의 가게에서 즐겨라

 

 

 

 

사이타마 현

야키토리( 구워토은)

"야키토리( 구워토은)"은 야키토리와 같은 조리법에서 닭 대신 돼지 고기(주론가 고기)를 이용한 요리. 사이타마 현 히가시 마쓰야마 시를 중심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가게들 조건의 특제 고추장어서는 그야말로 일품!

 

 

 

야마가타현

토란 찜

야마가타 현민의 소울 푸드"토란 찜". "소박한 맛이지만, 맛있는 "라고의 소리를 많이 모으셨어요. 야외에서 냄비를 즐기"토란 찜 모임"도 매력의 1개 같아.

 

 

 

 

시마네현

이즈모 메밀 국수

검은 면의 이유는 껍질이 붙은 옆의 열매를 통째로 사용하기 때문. "이즈모 메밀 국수" 하면 차가운 "와리코 곁"이 유명하지만 삶은 국수를 그대로 그릇에 담는다"카마 아게 곁"도 인기. 설거지하지 않고 걸쭉한 옆에 쯔유를 걸겠습니다.

 

 

나라현

감 잎 초밥

감의 명산지인 나라현의 향토 요리의 대표격! 감잎에는 살균 효과가 있다고 알려졌으며 초밥인면서 오래 가 좋아서 선물에도 최적. 절묘한 소금과 식초 가감, 상쾌한 감잎의 향기가 날이 감에 따라서 숙성하고 맛의 변화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니가타 현

헤기 소바

압도적 지지를 모은 것은 니가타 현 우오 누마 지방의 발상지" 헤기 소바". 헤기로 불리는 그릇에 담아 내는 것으로 " 헤기 소바"라는 이름이 붙은 것 같아.

 

 

 

후쿠이현

에치젠 메밀 국수

일본 굴지의 곁은 후쿠이가 자랑하는 "에치젠 메밀 국수". 심발에 담긴 국수에 무 간것을 넣고 국물을 쳐서 먹는 것이 주류. 매운 맛 무의 찌르르하곤 맛이 옆의 향기를 북돋아 인기의 향토 음식입니다.

 

 

 

군마 현

미즈사와 우동

일본 삼대 우동 1개,"미즈사와 우동"! 400년 내려오는 탄력과 탄력 있는 반들반들한 면이 특징으로, 군마 현을 방문하면 꼭 먹고 싶어 한 품.

 

 

 

 

야마나시현

호우 토우

굵고 탄력으로 한 국수를 야채와 고추장으로 끓인 "호우 토우". 야마나시의 향토 요리로 친숙하고 2007년 농림 수산성 주최의 "농어촌의 향토 요리 백선"에 선출되어 있습니다.

 

 

 

이바라키 현

미토 낫토

이바라키 현의 명산으로 알면"미토 낫토"라고 대답하는 것이 많을 겁니다. 일본의 음식 문화에도 필수적인 낫또. 소재 자체가 맛있다고 소리를 많이 모으셨어요.

 

 

 

카나가와 현

요코하마 중화가 만두

"요코하마 중화가 만두"거리에는 "해물"이나 "돼지"등 여러 종류가 있다, 요코하마 중화가를 몇번 방문해도 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도쿠시마 현

도쿠시마 라면

"도쿠시마 라면"은 3계 등으로 나뉘고, 돈코츠 스프에 농구 간장이나 쌓인 간장으로 양념한 " 갈 색계", 계가라, 야채 등을 쓴 국물"황계", 돈코츠 스프와 묽은 간장 등으로 맛을 갖춘 "백계"라고, 각각 개성이 있습니다.

 

 

 

치바현

삶은 땅콩

지바 현의 명산품, 땅콩을 염여데로 했다" 삶은 땅콩". 현지에서는 가정의 식탁에 나오거나 술집의 전채로 나올 정도로 대중적인 먹는 방법. 알맞게 간이와 따뜻하고 부드러운 식감은 메뉴 중독이 된 맛.

 

 

 

 

와카야마 현

와카야마 라면

전국에 열광적인 팬을 거느린다"와카야마 라면"! 수프는 돼지 등뼈 간장이 베이스에서 간장이 강한 심플로 돼지 등뼈가 강하게 쪽에서 양분됩니다. 많은 가게에 삶은 계란과 빨리 스시(식초를 친 고등어 초밥)이 두고 있습니다.

 

 

 

 

오카야마 현

축제 초밥(바라즈시)

"축제 초밥(바라즈시)"은 "오카야마 초밥"라고도 불리며, 축제나 경사 등 휴일 식사로서 사랑 받고 있습니다. 겉보기에는 지라 시즈 시를 닮았지만 스시반에 어폐류와 야채 등의 만두소를 듬뿍 섞어서 것이 특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