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바나나 효능 칼로리 영양소

just van 2020. 10. 19. 22:33
바나나의 효능 바나나의 칼로리 바나나의 영양소

오늘은 바나나의 효능 에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바나나는 구하기 힘든과일로 부자집만 먹는 아님 미국부대 근처에 살아야 먹을수있는 과일이였습니다.

지금은 저렴한 가격에 슈퍼에서 바나나를 계절 상관없이 손쉽게 구할수있고 바나나를 원하면 언제든 먹을수있습니다.

그런 바나나의 효능을 알고계신가요? 

전 바나나하면 바로 생각나는게 바나나 아침식사 대용 또는 바나나 다이어트 정도인데요..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가 달달해서 칼로리가 높은게 아닌가 하시는분들도 계신데요.

 

바나나 칼로리는 100g  86kcal 입니다.

 

감이안오시죠.... 비교를 하자면 뒤적뒤적... 

식빵 1장 (80g) 208kcal 
초코렛 (70g)  391kcal 
쌀 (150g)  252kca

바나나는 칼로리가 낮으면서 포만감을 줘서 다이어트로 좋습니다.

전 예전에는 바나나 10개를 먹어도 배가 고파서 이게 효과있나 싶었는데요... ㅡ,.ㅡ;;

요즘 다이어트 한다고 위가 작아졌는지바나나 2개 정도면 공복감이 없어지더라고요...

 

 

바나나 영양소
  • 식이섬유
  • 당질
  • 비타민B,B1,B2,B6
  • 엽산
  • 칼륨
  • 마그네슘
  • 폴리페놀
  • 트립토판

 

 

 

바나나 효능

바나나는 영양소가 많아서  효능도많은데요.

  • 변비

식이섬유가 변비에 좋다는건 다들 아시는 상식이죠.

바나나는 식이 섬유를 포함하기 때문에 변비 예방과 해소에 바나나를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식이 섬유는 영양소의 흡수 속도를 느리게하거나 유해 물질을 체외로 배출하는 작용이 있습니다.

바나나는 물에 녹는 수용성식이 섬유와 물에 녹지 않는 불용성식이 섬유가 있는데요.

바나나의 수용성 섬유는 콜레스테롤를 저하시키고 식후 혈당을 상승을 억제한다고합니다.

바나나의 불용성 섬유는 배변부피를 증가시키고 장의 움직임을 자극 배변을 촉진한다고합니다.

다이어트에도 효과를 기대할수있습니다.

 

 

 

  • 에너지공급

몸에 필요한 에너지 당질이라고하면  혈당이 생각나더라고요  바나나는 식이섬유를 함께 포함 있기 때문에 당질의 소화 흡수 속도가 완만합니다.그래서 혈당치가 급격히 올라갈 수없다고 합니다.,

바나나에는 전분, 포도당, 과당, 자당 등 다양한 당질을 포함 해 종류에 따라 체내에서 소화 흡수되는 시간이 다릅니다. 즉효성과 지속성을 겸비하고 있기 때문에 지속적인 에너지 공급이 가능해서 운동 선수들이 경기전에 바나나를 먹는 이유라고합니다.

 

 

  • 붓기예방

바나나는 나트륨을 배출하는 작용이있어 섭취 지나친 염분을 조절하는데 도움이된다고합니다.

바나나의 포함된 칼륨이 나트륨과 함께 세포 내액의 삼투압을 조절절하고 혈압을 정상적으로 유지해서 바나나는 붓기를 예방한다고합니다..

 

 

 

  • 신진대사

마그네슘은 생선이나 콩 등에 많이 들어있는 영양소이지만 과일 중 함유량이 많은 것이 바나나입니다.

마그네슘의 약 60 ~ 65 %는 뼈에 포함되어 뼈 건강을위한 칼슘과 함께 균형있게 섭취해야하는데요.

마그네슘은 신체의 신진 대사 작용 전반에서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300 개 이상의 효소의 기능을 유지하기 위해 필수영양소입니다.

마그네슘은 뼈의 정상적인 신진 대사를 돕고 부정맥을 방지.체온과 혈압을 조절한다고합니다.

 

 

  • 항산화작용

폴리페놀하면 생각나는게 레드와인 또는 녹차가 생각이나는데요 사실 바나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익은 바나나는 폴리페놀의 함량이 높기 때문에 갈색 반점생기면 드시는게 좋다고합니다.

 

 

 

  • 우울증

과일 중 바나나는 많은 트립토판을 포함하고있는데요.

트립토판은 우울증 경향이있는 사람이나 불면증이있는 분들한테 수면을 촉진하는 기능이있다고합니다 

 

 

 

몸에 좋은 바나나 아침 거리지마시고 간단히 바나나 하나드셔보세요~!!

그럼 오늘도 행복하고 좋은하루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