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예약하고 가는 DMV 한국면허증 미국면허증으로 교환~!

just van 2020. 8. 24. 18:16

드디어 면허증교환을 하게된 이야기를 적어봅니다..^^

그동안 쓸라고 했는데...이상하게 쓸라고하면....피곤하더라고요..ㅠㅠ

아마 그때가 생각나서 그런가봅니다...

 

면허증교환을 위해서는 2번을 가야합니다.( 서류가 미비하거나 빠져있으면 더가야합니다.)

첫번째. 가셔서 한국면허증이랑 여권 소셜카드 워퍼미션카드등등 가지고 가셔서 스캔하고 

DMV에서 메일오면 그것들고 한국면허증.여권등등등 가지고 다시가시면됩니다.

전글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모르시는분들을 위해...

https://happyblog.xyz/147

 

한국면허증 미국면허증으로 교환 ..버지니아(VA) DMV에서...

미국에서 면허증은 참 중요합니다. 운전할려면 중요하지만 아파트렌트,담배살때,술살때,마실때등등 신분을을 확인하는데..ID를 보여달라고하는데요 여권을 항상 휴대할수없는 노릇이고..국제��

happyblog.xyz

코로나가 터지고 ...저한테 DMV에서 메일이왔습니다.

이제 이것들고 DMV가서 면허증을 바꾸면되는데 샷다운......ㅠㅠ

면허증 교환을 불가능...이런젠장...하면서..

코로나가 종식되길 기다리지만 한달 두달 ..DMV가 오픈해서..

5월 29일날 DMV 접속을해서..6월 4일날 예약을했습니다.

5월 28일날 저녁에 봤을때는 1.2.3일날도 비어있었고...5월말일날도있써는데...아침에 자고일나서 다음날 들어가니 풀.....

6월4일날짜도 4시45분에만 있고 5.6일은 예약을 잡을수도없더군요...어쩔수없이 빨리예약..

6월4일 되어서 가니 다른날과 다르게 한가했습니다.

기다리는 사람도없고...예약한 시간보다 일찍갔는데..안에 사람이없으니 들어가라고 하더라고요.

인포에서 서류다보여주고....오케이해서 기다리는데....직원들이 계속 알콜소독을하더군요..

사람이 손으로 만진곳이있으면 알콜로딱고...의자도 딱고..미국에서 이렇게하디니 대단하다고 생각이들더군요..

제차례가되서 가니 직원이 처음온사람인지 정신이 이상한사람인지 앞사람한데도 별일아닌데 짜증을내고 하더라고요.

저여자만아니면 좋겠다하는데 하필그여자..아니나 다를까 이것저것 컴퓨터로 보더니 메니저 부르고 

이사람 저사람한데 부르고 하더니 서류미비하다고 안된다고하더군요..

다가져왔는데 몬소리냐...무슨말이냐하니.....서류모가 빠졌다고하는데 기억이안나네요..ㅠㅠ ...

그리고 거주증명하는 은행서류가 옛날거라고 하더라고요..안된다고하니 어쩔수없이 집에왔습니다.

집에와서 확인해보니 거증증명하는 은행서류는 최신거였습니다...DMV  직원이 우기면 하는수없습니다.

집에와서 예약할려고하니 2주후에나 가능하더라고요..

밥먹고 다시보니 다음달이나 예약이가능..

 

저희집중심으로 3개의 DMV가있습니다. 가까운건 하나고 두군데는 멀리있습니다.

그때부터 3군데를 중심으로 계속 검색를하기 시작했습니다.

더 먼곳도 검색도하고요..한시간정도했을까..

다음날 예약할수있는 시간이뜨더군요..예약을 했습니다.

예약하고 더빠른시간있을까하고 다시 3시간을 검색...

슬슬 지쳐갈때쯤 조금멀지만 빠른곳이 한곳뜨길래 바로예약했습니다.

그다음날 그전 DMV에서 빠졌다는 서류랑 다 챙겨서 확인하고 예약한 DMV에 갔습니다.

처음간곳인데..DMV에 인포에서 제서류를 보더니 안된다고 가라고하더군요..

왜안되냐고하니 이미그레이션가서 서류를가져오라고합니다...샷다운되었는데 어찌가져오냐 하니...어제열었다..그러면서 

넥스트를 외치길래..

서류다가져왔고..어제 다른 DMV에서는 그런말 없었다...무슨소라냐..한5분은 따졌습니다. 그런데 끝까지 이미그래이션가라고 합니다..

알겠다 그럼 너의 이름이 모냐고하니 안가르쳐줍니다. 너 명함달라고하니 휴지에 이름을 알아볼수없게 적어주길래..이게 너의 이름맞니 하니 맞다고합니다 풀네임이냐고 하니 다시 알아볼수없게 적어서 주길래..받고 나오는데...

메니저가 잡더군요 무슨일이냐고 ....어제 다른DMV에서는 그런말이없는데 저사람이 이미그레이션가서 서류를 가져오라고한다.

그렇게말하니 무슨일로왔냐 물어보더군요..한국면허증 교환하러왔다고하니 서류보더니 여기서 기다리라고하면서...

안에 일하는 분이랑 대화를 나누더군요...그러더니..된다고하더라고요..

한 5분기다리고 차례가되니 이름을 물어보더군요 몇시에 예약했는지도 물어보고..확인하고 

서류주니 일찍왔다고 짜증을 내더라고요 혼자 계속 불만을 이야기합니다.

경비를 불러서 왜일찍 들여보냈냐 하면서 막모라고 하더라고요 그래봤자 10분일찍들어온건데

그래서 너 불편하면 나갔다가 시간되면 다시올께 하니 아니야 저사람들이 잘못해서 이야기한거야 하면서

있으라고하더군요..몰하는지 컴퓨터에 저의 자료를 입력하면서...10분은 이미 흘렀습니다.

경비가 다시와서 변명을 하더군요..그런데도 또 일찍드려보냈다고 GRGR하더군요 그래서 나갔다가 다시올까했더니 아니라고하더라고요.. 경비는 또가고..

계속 기다림...1시간은 넘게 기다린듯합니다.

그러더니 저의 신상정보 없다고 하네요....처음부터 다시해야한다고 합니다..

처음부터 스캔해서 한국으로 보내서 확인하고 메일을 받고 그래야한다고...

DMV에서 너한테 보낸 메일은 이미 기한이 지났다고..하더군요 샷다운되서 할수가없었는데..무슨소리냐..

했더니 메니저랑 이런저런이야기하더니 해보겠다고하더라고요..다시 한시간...

중앙DMV에서...저의 신상정보를 입력안했다고 요청했으니깐 확인되면 해주겠다고하더라고요..그리고 한시간을 기다리고..

저의 신상정보가 확인되고 이것저거 입력하고 시력검사하고....잘못됐다고 다시하고 총 4시간이 걸렸는데...

마지막으로 한국면허증을 보여달라고하더라고요...오늘 안가져왔다고했더니...그럼 다음에 다시오라고하더라고요..

어쩔수없이 집에와서... DMV예약을 잡는데 집가까운데 한시간후 예약을 뜨는데 피곤도하고해서..

계속 검색해서 다음날 예약을 잡았습니다.

다음날은 바로 다해서....2주후 면허증을 받았습니다.

제가받은 후기고요..

코로나 시대에 중요한건 다음날 예약인데요..

해보신분은 알겠지만 예약이 쉽지않습니다.

DMV사이트에 접속을 합니다.

MyDMV Account 눌러주시면...

Make an Appointment 나오면 누르세요~

그럼 처음 이런 화면이 나오는데요 밑으로 쭈우우우우우욱 내리시면..

이런 Select 화면이나옵니다.

무슨을 때문에 왔는지 본인 사시는 지역 DMV를 고르시면...예약할수있는 날짜가 나옵니다.

날짜를 누르시면 예약가능한 시간이나오는데요..

보통 몇주나 다음날이나 예약이 가능하실거에요..

검색하시다보면 누군가 예약을 취소해서 다음날이나 다다음날이나 예약가능 날짜가 나오더라고요..^^

저처럼 어리버리하지마시고 서류는 다챙겨가세요..ㅠㅠ 마지막에 한국면허증은 보여주기만하면됩니다.